학생증 신청 절차가 온-라인으로 변경됩니다
■ 목적 : 학생증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 부담을 경감하고, 발급서비스를 효율화하기 위해 학생증발급 신청을 온-라인으로 변경하고, 자체발급제도를 도입하여 2009. 10. 1일부터 시행합니다.
■ 발급대상 : 본교 재적생, 타대학 교류학생, 수료 후 등록생, 시간제 등록생, 명예학생
■ 변경된 신청절차
① 학생증
- 홈페이지 '학사정보조회'에 로그인하여 ‘학생증발급신청’클릭 후 온-라인으로 학생 본인이 직접 학생증 발급신청
- 학과 승인 후 학생과에서 실시간 발급․수령
※ 3월, 9월은 발급이 많아 학과별로 일괄 발급하여 학과사무실에서 수령)
- 절차: 온라인 신청 → 학과 승인(사진, 소속 등 확인) → 학생과 방문․수령
② 은행연계 학생증
- 홈페이지 ‘학사정보조회’에 로그인하여 ‘학생증발급신청’에서 온라인으로 학생 본인이 학생증 발급신청(발급구분: 은행연계) 후 기존의 방식대로 별도의 서면신청서(기존과 동일)를 작성하여 대구은행 북문지점으로 제출
- 작성 양식은 신청 화면에서 ‘작성 샘플’ 참조
- 절차: 온라인 신청 → 서면신청서 작성 → 서면신청서 대구은행 제출 → 2주일 후 → 대구은행 경북대지점(944-1082)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
※ 은행연계 학생증은 현금카드, 비씨체크카드, 대경교통카드 겸용입니다.
■ 발급기간
- 학생증 : 학과 승인 후 학생과를 방문하여 즉시 발급 가능
- 은행연계 학생증 : 2주일
■ 유의사항
① 학사정보에 사진이 없으면 학생증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사진등록을 먼저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교체를 희망할 경우에도 변경 후 신청바랍니다. (사진등록은 본부 학사과(950-5082)로 문의)
② 학생증을 분실한 경우에는 도서관, 은행에 분실신고(은행연계 학생증만 해당)하시기 바라며,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분실된 학생증은 도서관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③ 은행연계 학생증은 대구은행만 가능하며, 본인명의 대구은행 계좌가 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 발급 중단 안내
① 현재 은행연계학생증 신청을 새로운 발급시스템과의 회차 조정 관계로 2009. 9.23(수) - 9. 30(수)까지 일시적으로 신청을 중단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 기타 안내
① 2009. 9. 30일까지 발급된 기존의 대구은행연계학생증은 2009. 12월 말까지만 지급하고, 이때까지 수령하지 않을 경우 전량 폐기 처리할 예정입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