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제출예정자」는 붙임1 및 아래내용을 참조하여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논문 제출자격: 아래의 5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 이번학기 등록금 납부자(수료생은 수료생 등록금 납부 예정자)
○ 수료학점(평점평균 2.7 이상) 이수자 또는 이수예정자
○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 합격자
※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을 통해 외국어시험 면제를 받고자 하는 학생은 10. 5.(목)까지 면제원을 제출할 수 있어야 함
○ 연구윤리를 준수하여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 2016~2022학년도 입학생으로 금번 학기 논문제출 예정자는 10. 5.(목)까지 연구윤리교육을 이수하여야 함
○ 기타 학과(부)에서 정한 졸업자격 요건을 충족한 자
나. 논문제출 예정자 신청 및 명단 제출
○ 신청기간: 2023. 9. 13.(수) ~ 9. 15.(금) 17시[3일간]
○ 신청방법: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학생이 전산 신청하거나 학과에서 입력(붙임1 참조)하여 신청서를 출력하여 지도교수 날인 받은 후 교실이나 행정실로 제출
(제출장소: 의대 본관 1층 교무행정실)
다. 전산 신청(입력)방법: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졸업 / 졸업요건(대학원) / 논문제출예정자신청에서 신청
※ 제출이후 취소해야 할 경우 반드시 취소신청서 제출
라. 신청 제외대상: 2023학년도 1학기 논문판정유보자 및 논문제출연기자
마. 또한「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및 심사 의무화」와 관련하여 학과(부) 교수 및 논문제출예정자는 빠짐없이 붙임4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3. 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제출예정자 신청 안내 1부.
2. 학위논문 제출예정 신청서(서식) 1부.
3. 학위논문 제출취소 신청서(서식) 1부.
4.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Turnitin) 이용매뉴얼(국문, 영문) 각 1부.
5. (통합정보시스템) 대학원 학위논문 제출 예정자 신청 및 처리 안내 1부. 끝